EBS1 '한국기행' 현지인 1부, 진도 편

2024-12-09 21:35

add remove print link

'한국기행' 12월 9일 방송 정보

EBS1 '한국기행' 현지인 1부에서는 전남 진도군으로 여정을 떠난다. 오늘 방송 정보를 살펴보자.

'한국기행'은 역사와 전통, 건축과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우리가 알지 못한 또 다른 한국의 이야기를 생생하게 담아내는 현장 다큐멘터리 프로그램이다.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진도 바다로 해(海)방!'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EBS1 '한국기행' 미리보기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진도 바다로 해(海)방!' 편 자료 사진. / EBS1 제공

◈ '한국기행' 현지인 1부 - 진도 바다로 해(海)방!

대한민국 서남쪽 끝자락, 사철 따뜻해 풍요로운 보배 섬 진도.

바다 앞 1열! 푸른 바다를 마주한 작은 마을 ‘신기리’가 있다. 조용했던 어촌마을에 한 달 전부터 활기가 가득하다는데.

신기리의 ‘새댁’으로 통한다는 김순희 씨 덕분! 따뜻한 진도 바다가 좋아 무작정 홀로 떠나왔다는 김순희 씨.

가족처럼 아끼던 강아지가 사고로 세상을 떠나고 힘들었던 몸과 마음을 달래러 떠나준 건 푸른 바다와 따뜻하게 맞아준 마을 주민들.

이젠 남은 평생 이곳에서 살아가리라 다짐했다는데. 밭으로, 또 바다로 한창 수확 철을 맞이해 분주한 신기리 주민들을 돕기 위해 김순희 씨가 나선다.

평생 마트에서나 보던 대파를 직접 수확하고, TV에서나 보던 톳도 내 손으로 직접 보고 뜯고 즐길 수 있다는데.

이곳에서만큼은 뭐든 첫 경험이기에 서툴고 힘들어도 그저 재밌단다. 매 순간이 기쁨이고 행복이라는 진도에서의 해(海)방 일기를 들여다본다.

EBS1 '한국기행' 방송시간은 매주 월~금 오후 9시 35분이다. 방송 정보는 EBS1 '한국기행' 홈페이지 '미리보기'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해당 글은 아무 대가 없이 작성됐음을 밝힙니다.

home 조정현 기자 view0408@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