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 농기계임대사업평가 4년 연속 ‘전국 1위’

2024-12-08 15:22

add remove print link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수상… 김한종 군수 “걱정 없이 농사지을 수 있게 지원”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장성군이 농림축산식품부 주최 한국농촌경제연구원 주관 ‘농기계임대사업평가’에서 전국 1위에 올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올해 평가는 전국 147개 시군 대상 전수조사를 통해 △인력 조직 △사업 성과 △밭농업 기계화 △사업 지속성 확보 △정책 참여 및 경영개선 노력 △수요자 평가 6개 항목을 중심으로 시행됐다.

장성군은 모든 항목에서 고득점을 거두는 등 한 해 동안의 성과를 높이 인정받았다. 이번 수상으로, 2021년 이후 4년 연속 농기계임대사업평가 전국 1위 기록을 달성하게 됐다.

88종 769대 농기계를 보유하고 있는 장성군 농기계임대사업소는 장성읍 본소와 서‧북부 분소, 남부입출고장 총 4곳을 운영 중이다. 특히, 전문운송업체를 통해 농업인이 원하는 곳까지 임대농기계를 배달해 주는 ‘농기계 택배 서비스’ 시행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농기계임대사업소가 4년 연속 전국 최고 평가를 받게 되어 기쁘다”면서 “앞으로도 농업인이 걱정 없이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현재 장성군은 진원․남면 농업인을 위한 농기계임대사업소 남부분소 신축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 상반기 무렵 완공 예정이며 농업경영비 절감, 농작업 효율성 향상 등이 기대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