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공공안전 융합전공,2024-3학기 비교과프로그램 특강 실시
2024-12-08 02:18
add remove print link
“사이버범죄의 양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공공안전 융합전공은 지난 3일 2024학년 3학기 비교과프로그램으로 원광대학교 경찰행정학과 이동원 교수를 초청하여 특강을 실시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특강은 공공안전 전공을 수강하는 학생들과 관심 있는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이 참여했으며 범죄학 전공과목과 관련된 사이버범죄에 대한 개념과 종류, 법령 및 관련 사례 등을 살펴봄으로써 다양한 형태의 사이버범죄에 대한 구조적 학습이 아닌 우리 사회의 범죄양상에 대해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공안전 전공 재학생들의 학습 동기를 강화하고 학생들 간 상호교류 소통의 장 마련, 공공안전 융합 인재로서의 전공능력 및 수험능력 강화를 위하여 실시된 이번 특강은 다양한 사이버범죄에 대한 수준 높은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계기가 되어 학생들에게 큰 호응을 받았으며 관련 직역을 꿈꾸는 재학생들에게 뜻깊은 시간이었다.
특강에 참여한 공공안전 전공 학생들과 경찰행정학과 재학생들은 “사이버범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실제 벌어질 수 있는 사이버범죄의 양상 및 현황들에 대해 법 규정과 실제 사례를 알게 되는 이론적 접근을 통해 보다 정확하고 명확한 개념을 정립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며 “이후에도 특강에 참여하여 더욱 다양한 주제를 배우고 싶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공공안전 전공 윤현석 주임교수는 “오프라인 범죄와 구별되는 온라인 및 사이버 상의 범죄에 대한 이동원 교수님의 깊이 있는 지식과 설명을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고 향후 다앙한 주제를 가지고 다시 초청하고 싶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