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유아교육공동체 나눔의 날, 세종시 유아교육 새 방향 모색
2024-12-06 19:14
add remove print link
세종시 유아교육 혁신 사례 공유
유치원 교원·학부모 참여 확대
[세종=위키트리 양완영 기자] 세종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은 6일 세종시교육청교육원에서 유치원 교원, 학부모, 어린이집 교원 등 16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유아교육공동체 나눔의 날'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번 행사는 유치원 아이다움교육과정의 운영 사례를 공유하고, 유아의 건강한 성장과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마련됐다.
세종시교육청은 행사장에서 세종시 유치원의 교육계획과 운영 사례를 담은 다양한 홍보자료를 전시하며, 유아교육 현장에서 실천 중인 교육과정의 특색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학부모들은 각 유치원의 특화된 교육계획과 운영 내용을 접하며 유아교육의 방향성과 가치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교원들은 유치원별 독창적인 사례들을 공유하며 전문성을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또한, 세종시교육청은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교원 총 11명을 강사로 초청해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진행했다. 강연은 세종시 유아교육의 방향성을 재조명하며, 교원과 학부모들이 함께 고민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소통의 장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세종시교육청 박은주 유초등교육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유아교육 현장의 실천 사례가 한층 풍성해졌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유아들의 성장과 삶을 중심에 두고 유치원의 특색이 잘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