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쳤다… 단종 2년 만에 부활해 난리 난 써브웨이 '대표 메뉴' (정체)

2024-12-06 15:16

add remove print link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써브웨이가 2년 전 공급 문제로 단종됐던 '터키(칠면조)' 메뉴를 부활시키며 다시 한번

샌드위치 전문 브랜드 써브웨이가 2년 전 공급 문제로 단종됐던 '터키(칠면조)' 메뉴를 부활시키며 다시 한번 고객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터키 샌드위치는 써브웨이 대표적인 메뉴로, 재출시 소식이 전해지자마자 소비자들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서울 시내 위치한 써브웨이 매장 앞 자료사진. / 뉴스1
서울 시내 위치한 써브웨이 매장 앞 자료사진. / 뉴스1

앞서 2022년 9월 써브웨이는 미국 내 터키 생산량 감소와 글로벌 물류난으로 인해 칠면조 슬라이스 안정적인 공급이 어려워지자 터키를 사용하는 메뉴를 단종했다. 당시 이 문제는 써브웨이 클럽, 터키, 터키 베이컨 아보카도 샌드위치 등 인기 메뉴 전반에 영향을 미쳤다.

회사는 공급 부족을 해결하기 위해 칠면조 대신 치킨 슬라이스를 사용하는 임시 조치를 취했으며 "터키 제품의 공급 정상화를 위해 노력 중"이라는 안내문을 전국 매장에 비치했다. 그러나 터키 생산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 않았고, 터키 재출시에 대한 고객들의 지속적인 요청에도 불구하고 회사 측은 "재출시 계획이 없다"며 선을 그은 바 있다.

그러나 최근 터키 공급망이 안정화되면서 써브웨이는 기존 메뉴 구성을 복원하고 2023년 11월부터 터키 샌드위치를 본격적으로 재출시했다.

최근 재출시된 써브웨이 메뉴 '터키(칠면조)'. / 써브웨이 홈페이지
최근 재출시된 써브웨이 메뉴 '터키(칠면조)'. / 써브웨이 홈페이지

이번 재출시는 단순히 칠면조 슬라이스를 복원한 것 이상의 의미를 지닌다. 터키 메뉴는 써브웨이의 대표적인 건강 식재료로 손꼽히며, 단백질 함량이 높아 많은 고객들이 선호하는 옵션 중 하나였기 때문이다.

터키 메뉴 부활과 더불어, 써브웨이는 토마토 제공량도 원래 수준으로 복구했다. 국산 토마토를 사용하는 써브웨이는 올해 초 폭염으로 인한 생산량 감소로 인해 15cm 샌드위치에 들어가는 토마토 슬라이스를 기존 3장에서 2장으로 줄인 바 있다. 그러나 최근 토마토 수급이 안정화되면서 기존 제공량을 회복했다.

써브웨이는 이번 재출시를 계기로 안정적인 공급망 구축에 더욱 집중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또한 써브웨이는 터키 샌드위치의 재출시로 고객 만족도를 다시 높이며, 대표 메뉴로서 입지를 강화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써브웨이 터키 샌드위치 영양성분은 다음과 같다. 221중량(g) 265열량(kcal) 18.6(34%)단백질(g) 0.9(6%)포화지방(g) 8.7(9%)당류(g) 751(37%)나트륨(mg). 써브웨이 터키 추천 소스로는 스위트 칠리 사우스웨스트 치폴레 등이 있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