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교육청,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 통지
2024-12-06 10:15
add remove print link
6일부터 관내 35개 시험장서 응시한 1만 3466명 대상
대전시교육청은 관내 35개 시험장에서 치러진 202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1만 3466명에 대한 성적 통지를 6일 오전 9시부터 시작했다
수능 성적은 성적통지표와 성적증명서 두 가지 방식으로 제공된다. 단순 성적 확인 용도로 제공되는 성적통지표는 수험생이 응시원서를 제출한 곳에서 교부받게 된다.
또한 재학생 및 졸업생은 출신 고등학교에서, 타 시‧도 졸업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는 시교육청에서 성적통지표를 1부씩 교부받을 수 있다. 다만, 시험편의제공대상자 중 재학생은 원서를 접수한 시교육청이 아닌 재학 중인 학교에서 성적통지를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부터 졸업생 및 검정고시 합격자 등 재학생 외의 수험생은 온라인(https://mycsat.re.kr)에서 개인 인증 후 통지표를 확인하고 출력할 수 있도록 했다.
성적통지표를 직접 수령하고자 하는 수험생은 수험표와 신분증을 지참하고 응시원서 접수처에 방문해 성적표를 교부받을 수 있다. 직계가족이 성적표 대리 수령을 하려면 수험생 신분증과 수험표 외에 대리수령인과의 가족관계를 입증할 수 있는 서류 및 대리수령인 신분증을 추가로 지참해야 한다.
공식적인 성적증명 용도로 사용 가능한 온라인 성적증명서는 성적증명서 발급 사이트(https://csatreportcard.kice.re.kr)에서 수험생 본인의 공인인증서 등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수험생은 오는 9일 오전 9시부터 온라인 발급이 가능하다.
한편, 2025학년도 대입 정시모집 지원자는 이달 31일부터 2025년 1월 3일 중 대학에서 정한 기간에 원서접수를 해야 한다. 정시모집 전형 기간은 내년 1월 7일부터 2월 4일까지이며, 각 대학은 내년 2월 7일까지 정시모집 합격자를 발표하게 된다.
대전시교육청 조진형 중등교육과장은 “수험생들은 대학별 정시모집 요강을 숙지해여 각 대학의 수능 영역별 반영 방법 및 반영 점수 등 다양한 변수를 고려해 개인의 상황에 맞는 지원전략을 수립하기 바란다”고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