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새마을회, 2024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누기’로 온기 나눔
2024-12-05 22:54
add remove print link
진도군새마을회, 2024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누기’로 온기 나눔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사)진도군새마을회는 지난 4일 취약계층을 위한 따뜻한 온기 나눔 ‘사랑의 김장 김치 나누기’를 통해 각 읍·면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직접 정성으로 담은 맛있는 김치를 전달했다.
이날에는 진도군새마을회(협회장 기길식, 부녀회장 조막래)를 비롯해 회원 약 80명이 참여하여 맛있는 김장 김치를 만들었고, 김장을 하기 어려운 소외된 이웃에게 정성껏 준비한 따뜻한 마음을 전달했다.
특히, 진도군 새마을부녀회장과 회원들은 김장 김치 1,500포기의 맛있는 양념을 만들기 위해 며칠 전부터 일손을 모았으며, 4일 당일에는 모든 봉사자가 김치 양념으로 김치 버무리기, 포장, 전달 등에 참여해 한마음 한뜻으로 봉사를 진행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 회원은 “추운 날씨 속에서 모두 빨간 양념 범벅이 된 모습들이었지만, 사랑이 담긴 김치의 나눔을 통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다는 생각에 봉사자들 얼굴에 보람의 미소와 함박웃음이 피어났다”라고 전했다.
정성스럽게 담은 김치는 450세대에게 전달됐으며, 김치를 받은 주민들은 “추운 겨울을 앞두고 큰 선물을 받았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사)진도군새마을회는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나눔 활동을 확대해 나가며, 지역 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위해 나눔 행사를 계속해 나갈 것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