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학부모 맞춤형 완도 지역 ESG 인식 확산 교육 실시

2024-12-05 20:15

add remove print link

늦은 밤까지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등불 밝힌 완도 학부모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감 김대중)이 12월 4일 완도 빙그레시네마 문화홀에서 학부모 24명을 대상으로 학부모 맞춤형 찾아가는 완도지역 ESG 인식 확산 교육을 실시했다.

완도 지역 학부모들이 전남교육청의 ESG 인식 확산 교육을 받고 있다.
완도 지역 학부모들이 전남교육청의 ESG 인식 확산 교육을 받고 있다.

이번 교육은 학부모들의 요청을 받아들여 퇴근 이후 시간을 이용해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 맞춤형 찾아가는 교육으로 이뤄졌으며, 참여 학부모들의 열기 속에 밤늦게까지 진행됐다.

전남교육청은 미래교육과 다양한 수요에 대비한 학부모 맞춤형 찾아가는 ESG 교육을 통해 전남교육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를 활성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교육에 참여한 학부모는“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위한 ESG 실천의 중요성에 대해 알게 해 주어 감사하다.”며, “이제부터는 생활 속에서 ESG를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병국 교육자치과장은 “늦은 밤까지 ESG 교육을 위한 등불을 밝혀 주셔서 감사하다.”며 “학부모 맞춤형 찾아가는 ESG 교육을 계속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ESG란 환경(Environmental) 보호, 사회적(Social) 기여, 거버넌스·협치(Governance)를 말하는 것으로, 전남교육청에서는 2023년 전국 교육청 최초로 ESG를 도입해 올해 지속가능 전남교육 ESG의 가치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