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천시, ‘2024년 영천시 스타기업’ 4개사 선정

2024-12-03 15:03

add remove print link

영천시 지역경제 이끌어갈 4개사 선정

지난 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왼쪽부터 4번째)과 영천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4개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지난 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최기문 영천시장(왼쪽부터 4번째)과 영천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4개사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영천시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경북 영천시는 지난 2일 영천시민회관에서 ‘2024년 영천시 스타기업’ 4개사를 시상했다.

올해 영천시 스타기업은 시 소재 중소기업 9개사가 지원했으며, 기업 성장성, 기술력, 지역기여도, CEO 경영마인드, 근로복지 및 근로환경 등을 평가했다.

이번 평가를 통해 선정된 기업은 농업회사법인 ㈜천연식품, 주식회사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 ㈜비케이엠솔, 해뜨락영농조합법인등 4개사다.

농업회사법인 ㈜천연식품은 임경만 대표가 대한민국 전통식품명인으로 농림축산식품부로부터 지정된 바 있다. 지난 11월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정하는 명문장수기업으로 경북도 내 최초로 지정됐다.

주식회사 무계바이오 농업회사법인은 축분자원을 활용한 자원재활용과 지속적인 R&D개발을 통해 축분유기질 비료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국내를 넘어 해외시장을 개척 중이며, 내년까지 수출 500만불을 목표로 뛰고 있다.

㈜비케이엠솔은 초고합금 제품을 생산 방위산업 및 제철, 플랜트 제품 생산 기업으로 포스코, 현대제철 등 국내 대형철강사와 조선사에 납품하고 있다. 향후 분말 및 선재에 대한 연구개발을 통해 동남아, 유럽, 미주 시장으로 확장하여 앞으로의 성장이 더 기대된다.

해뜨락영농조합법인은 경북도 내 다섯손가락 안에 드는 두부 제조 식품기업으로 2025년 신제품개발, 신규공장 건설, 생산설비 확장을 통해 경북을 넘어 대한민국 최고의 두부 제조 식품기업을 목표하는 기업이다.

2024년 영천시 스타기업으로 선정된 4개 기업은 스타기업 현판 수여 및 영천시 지원사업에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또 중소기업 운전자금 이차보전 융자금 최대 6억 원 및 휴식기 면제, 스타기업 육성지원사업 참여를 통한 맞춤형 지원의 대상이 된다.

이외에도 각종 기업지원 사업 신청 시 가산점을 부여받을 뿐만 아니라 지방 세무조사도 3년간 면제되는 혜택이 주어진다.

최기문 영천시장은 “올해 선정된 스타기업은 분야별 우리 시의 대표기업이다”며 “영천시는 ‘스타기업’이 기술력과 성장역량을 제고할 수 있도록 기업별 맞춤형 지원사업을 통해 강소기업으로 육성하겠다”고 밝혔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