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개만 먹어도 배부른데 살도 안 찌는 아보카도 효능

2024-12-03 09:45

add remove print link

만들어 먹는 방법도 다양한 아보카도

영양소의 보고 아보카도 효능에 대해 소개한다.

3일 중앙일보는 20년 경력의 영양사 정성희 소장의 경험을 통해 아보카도의 장점을 전했다.

정 소장은 일상생활을 괴롭히던 통증을 없애기 위해 노력하며 체중도 20kg 감량하면서 음식을 중요성을 다시금 깨달았다고 한다.

그가 가장 효과를 본 식재료는 바로 아보카도다.

아보카도 / New Africa-shutterstock.com
아보카도 / New Africa-shutterstock.com

정 소장은 식욕 관리 식품으로 아보카도를 활용했다.

월경 주기 때 식욕을 참기 힘들 때, 아보카도로 조절한 것이다. 아보카도는 포만감이 큰 식품이라 적게 먹고 배고픔을 견디기 좋다.

아보카도는 가공되지 않은 자연 지방으로, 고밀도 영양소를 포함하고 있다. 지방 외에도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식이섬유 등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돼 있다. 간단한 식사에 아보카도, 간장, 소금, 계란 프라이를 더하면 든든한 한 끼가 된다.

통밀 사워도우 빵에 아보카도 슬라이스를 올리고 소금과 후추를 뿌린 후 바질이나 아루굴라를 얹고 레몬즙과 올리브 오일을 뿌리면 맛도 좋다.

아보카도 / SYED IBAD RM-shutterstock.com
아보카도 / SYED IBAD RM-shutterstock.com

아보카도에 시금치, 레몬, 소금, 아몬드 음료를 섞으면 훌륭한 한 잔의 스무디가 된다.

특히 아보카도엔 건강한 지방이 함유돼 있다. 이 성분은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 산소를 줄여준다. 중요한 것은 호르몬에 지배되지 않고 식욕을 조절할 수 있도록 몸을 지원하는 것이다. 의지로 참는 것이 아니라 몸이 스스로 문제를 해결하도록 돕는 것이다.

아보카도의 효능을 제대로 얻으려면 시간이 필요하다. 껍질이 갈색으로 익을 때까지 기다려야 맛도 성분도 훨씬 좋아진다.

home 김민정 기자 wikikmj@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