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가족이 모여 도란도란, 김제시 김장 페스타 성황리에 마무리

2024-12-02 12:45

add remove print link

김장 체험, 솥밥 짓기,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명랑운동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해

전북특별자치도 김제시는 지난 11월 30일 우리나라 최초·최대 수리시설(저수지)인 김제 벽골제에서 김장 페스타를 개최해 큰 호응을 받으며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고 밝혔다.

김제시
김제시

이번 행사는 김장체험과 함께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진행했을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직거래장터를 연계하여 행사장을 방문한 시민들과 직거래장터 참여농가 모두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에 개최한 김장 페스타는 김장 문화를 즐길 수 있는 ▲ 김장 체험, ▲ 솥밥짓기 대회를 메인행사로 진행하였으며, 부대행사로는 ▲ 체험·어린이 프리마켓존, 먹거리존, ▲ 뿅뿅 김장 오락실, ▲ 고고장구, 버스킹, 풍선묘기쇼, 명랑운동회 등을 시간대별로 진행해 다양한 먹거리와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이번 김장 페스타를 통해 온 가족이 함께 하는 김장 문화를 널리 알리고 지역 농산물을 매개로 소비자와 생산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뜻 깊은 행사였다“며 “앞으로도 우리시 농특산물의 판로개척 뿐만 아니라 농특산물 자체가 즐거움을 선사할 수 있는 다양한 자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지자체 인구감소 대응 우수사례 경진대회 입상에 따른 인센티브를 교부받아 진행된 행사로, 생활인구 유입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관외 지역에도 적극 홍보하여 행사장을 찾은 방문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했다.

home 최창우 기자 baekdu@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