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흥군 유치면 새마을부녀회, 동절기 성금기탁

2024-11-29 13:24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장흥군 유치면 새마을부녀회, 동절기 성금기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장흥군 유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안경아, 문상희)는 28일 유치면새마을부녀회(회장 현화자)에서 동절기 이웃돕기 성금 5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기탁은 유치면이장회의 전 이뤄졌으며, 새마을부녀회원들이 십시일반으로 모은 성금으로, 각 경로당에 라면을 구입 전달했다.

유치면 현화자 회장은 “동절기 따뜻한 마음을 주민들과 나누고 싶어 성금기탁을 하게 되었으며 어르신들께 기쁨이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새마을부녀회 활동으로 유치면이 살기좋고 행복한 지역이 되도록 솔선수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경아 공동위원장(유치면장)은 “아름다운 유치면 만들기에 앞장서서 봉사하시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가장 가까운 곳에서 살핌과 도움을 주고 계시는 새마을부녀회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다가오는 연말을 모두가 따뜻하게 보낼 수 있도록 나눔문화 활성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화답했다.

한편 유치면새마을부녀회는 한국수자원공사 전남서남권지사의 지원금으로 재료를 구입하여 매년 품질이 뛰어난 표고고추장을 담궈 경로당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하고 있으며, 어려운 이웃에게 반찬지원사업도 꾸준히 이어가며, 굵직한 행사에 면민들의 식사를 제공하는 등 지역에 없어서는 안될 기둥과 같은 역할을 묵직히 감당하고 있다. 금번 기탁금으로는 라면 20박스를 구입, 각 경로당으로 전달했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