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동구장학재단, 글로벌리더·근로장학생 60명 선발
2024-11-29 11:49
add remove print link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
(재)인천동구장학재단(이사장 김찬진)은 동구의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2025년도 글로벌리더 및 근로장학생’을 선발한다고 밝혔다.
처음 신설되는‘글로벌리더 장학생’은 학업 동기 부여와 견문 확대를 위해 해외 선진대학 탐방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학업이 우수한 중학교 2·3학년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근로장학생’은 공공기관 및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근로 기회를 제공하고 그 대가로 장학금을 받게 되며 대학생 30명을 선발할 예정이다.
신청 자격은 ‘글로벌리더 및 근로장학생’공통으로 공고일 기준 본인 또는 보호자가 동구에 2년 이상 주민등록을 두고 있는 학생으로 ‘글로벌리더 장학생’의 경우 중학교 재학생 2·3학년 중 ▲학업성적이 우수하며 단체활동에 능동적으로 참여하는 학생 또는 ▲위 사항을 만족하며 기초생활수급자 등 저소득 가정 학생이며, ‘근로장학생’은 대학교 재(휴)학생 중, 직전 학기 성적(휴학생의 경우 휴학 직전 학기 성적)이 4.5만점 기준 3.0(B) 이상이어야 한다.
김찬진 이사장은 “동구에 거주하는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펼쳐 우리 지역 발전을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길 바라며, 앞으로도 인재 육성 및 교육 여건 향상을 위해 장학사업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장학생 선발과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동구청 및 (재)인천동구장학재단 홈페이지 개별 장학생 선발 공고문를 통해 확인하거나, (재)인천동구장학재단(☎032-770-6128)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