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청년 커뮤니티 '뭘해두 되는 모임', 성과공유 행사 개최

2024-11-28 14:07

add remove print link

청년들이 스스로 모임을 기획하고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

경기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 27일 청년 커뮤니티 지원사업 ‘뭘해두 되는 모임’의 성과공유 행사를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
주광덕 남양주시장

‘뭘해Do 되는 모임’은 청년들이 스스로 모임을 기획하고 운영하며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에서는 지난 7월 선발된 청년 캡틴 19명이 173명의 청년 크루와 함께 약 3개월 동안 △운동 △학습 △취미 △커뮤니티 활동 등 다양한 주제를 중심으로 모임을 이끌며 지역 청년들의 연결과 성장을 이끌었다.

성과공유 행사는 3개의 우수모임 발표와 참여자들의 성과물을 전시하는 형식으로 진행돼 사업에 참여한 청년들의 열정과 노력을 한자리에서 공유하는 시간이 됐다.

이번 행사를 통해 지역 청년 주도의 모임이 가진 잠재력과 지속가능성도 조명됐다.

사업에 참여한 한 청년은 “바쁜 일상 속 만날 기회가 없는 같은 지역 청년들과 공통의 관심사로 연결되는 특별한 3개월의 경험이었다”라며 “앞으로도 청년들에게 이러한 기회가 많이 주어졌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지역 청년들이 스스로 기획하고 운영하는 경험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모임은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해 서로 배우고 협력하는 과정을 통해 지역 내 새로운 커뮤니티 문화를 창출한 좋은 사례다”라고 말했다.

이어, 주 시장은 “앞으로도 청년들이 다양한 분야에서 역량을 발휘하며 개인의 성장뿐 아니라 지역 사회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도록 더욱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