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세븐 제이비, 화려한 컴백… 세계 11개국에서 글로벌 흥행 1위 질주 중인 '한국 음악'
2024-11-28 12:04
add remove print link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가 공개한 내용
그룹 갓세븐 제이비(JAY B)가 성공적인 솔로 복귀를 알렸다.
28일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아이튠즈에 따르면, 제이비가 27일 발매한 첫 번째 솔로 정규앨범 '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Archive 1: [Road Runner])는 브라질·칠레·도미니카공화국·에콰도르·피지·잠비아·벨리즈·페루·필리핀·스웨덴·태국 등 전 세계 11개국 톱 앨범 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이를 포함해 총 34개국 톱 앨범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흥행을 증명했다.
더블 타이틀곡 중 '크래시'(Crash) 또한 브라질·칠레·도미니카공화국·에콰도르·엘살바도르·잠비아·벨리즈·페루·태국 등 9개국 톱 싱글 차트 1위를 포함해 전 세계 21개 지역 톱 싱글 차트 상위권을 차지했다. 또 다른 타이틀곡 '클라우드 나인'(Cloud nine)은 5개국, 1번 트랙 '베이비'(Baby)는 태국 내 톱 싱글 차트에 진입하며 이번 앨범 전체가 글로벌 팬들에게 뜨거운 인기를 얻고 있다.
'아카이브 원: [로드 러너]'는 제이비가 데뷔 12년 만에 처음 발매한 솔로 정규앨범으로, 직접 작사·작곡에 참여한 총 13곡을 담았다. 또 제이비는 기다림과 재회의 감정을 담아 첫 마음으로 돌아가서, 성숙해진 자신과의 조우를 통해 다시 시작하는 설렘을 담았다.
오랜만에 음악 방송 출연도 확정 지은 제이비는 오는 29일 KBS 음악 프로그램 '뮤직뱅크'를 시작으로 다양한 무대에서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