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신안군,2024년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 개최
2024-11-28 01:06
add remove print link
행복과 나눔이 함께하는 살기 좋은 신안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신안군은 지난 26일 지도읍을 시작으로 다음 달 6일까지 14개 읍·면에서 2024 신안군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는 매년 신안군여성단체협의회(회장 안미영)에서 주관하여 여성들이 김장김치를 담가 관내 소외 이웃 및 경로당에 전달하는 나눔 행사로 올해는 31,420포기의 김장김치를 취약계층 4,883세대 및 경로당 413개소에 전달할 계획이다.
신안군은 포장재료를 분해기간이 500년이 걸리는 스티로폼 대신 현 전라남도의회 최미숙 도의원이 제안한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상자를 4년째 제작·사용하고 있다. 최근 리브컴 어워즈에서 살기좋은 마을 금상을 받은 의미를 여기서도 찾아볼 수 있다. 올해는 7,000개의 종이상자를 제작했다.
김장 행사에 참석한 최미숙 의원은 “평소 자원봉사활동을 하면서 스티로폼 사용의 환경적 영향을 늘 안타깝게 여기던 중 종이상자 도입을 제안하게 되었다.”라며 “이 제안이 꾸준히 실천되고 있는 모습을 보니 매우 보람 있고 뜻깊게 생각하며 이런 작은 변화가 더 큰 환경 보호로 이어지길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안미영 회장은 “사랑의 김장나눔 행사가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진정한 위로와 든든한 힘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 주민들과 함께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박우량 신안군수는 “김장나눔은 단순한 지원을 넘어 지역 주민 모두가 함께 참여하여 훈훈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가는 의미 있는 활동이다”라며 “행복과 나눔이 함께하는 살기 좋은 신안을 위해 희망을 전하는 복지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