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이계문 사장, 진건고 3학년생 대상 특강 실시

2024-11-27 17:06

add remove print link

고등학교 3학년 전 학생을 대상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이하 공사) 이계문 사장은 27일(수) 진건고등학교를 방문하여 수험생활을 마치고 대학생으로의 첫발을 내디딜 준비를 하는 3학년 학생 80명을 대상으로 특강을 실시했으며, 더불어 3학년 전체 325명의 학생에게도 실시간 송출을 병행해 강의 내용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계문 남양주도시공사 사장
이계문 남양주도시공사 사장

이번 특강은‘AI와 함께 성장하기, 미래를 준비하는 기술과 역량’이라는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주요 내용은 △AI의 발전 현황 △생성형 AI의 등장과 일자리 변화 △대학 및 전공 선택과 자기 계발의 중요성 △사회초년생을 위한 돈의 개념과 관리 방법 △공사 및 청소년시설 소개 등으로 구성하였다.

이 사장은 “AI 기술이 이미 일상 속 깊숙이 자리 잡고 있다”라며, “스마트폰의 음성인식 기능부터 도시 설계 및 관리에 이르기까지 활용되고 있으며, 앞으로의 미래 일자리는 창의력, 협업 능력, 공감력이 중요해질 것”이라고 강조하며, 새로운 시대에 맞는 기술과 역량을 준비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이 사장은 “대학이나 전공 선택도 중요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을 끊임없이 탐구하며 성장하려는 태도를 유지하는 것”이라고 전하며, 자신의 경험담을 공유하여 학생들과 참석자들의 깊은 공감을 이끌어냈다.

이어서 사회초년생이 꼭 알아야 할 돈에 대한 철학도 다루었다. 이 사장은 “돈은 행복의 충분조건은 아니지만, 필요조건이다”라며, 올바른 금전 관리의 중요성과 함께 미래를 위한 저축과 투자, 지출의 균형을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이 사장은 남양주 관내에서의 도시공사의 역할과 주요 업무, 청소년 수련관, 정약용 펀그라운드, 어린이비전센터, 최근 정식 개장한 펀그라운드 오남, 다산 등 공공기관의 업무와 진로에 대해 소개했다.

특강에 참여한 학생들은 “AI와 같은 신기술을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현 시대에 대비해 어떠한 마음가짐으로 고등학생 이후의 삶을 준비해야 하는지 큰 영감을 주는 자리였다”라고 소감을 전하며, 더 넓은 시야와 새로운 동기부여를 얻은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이 사장은 “여러분이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따라 인생이 달라진다”라며, “사람은 선택할 수 있는 권리가 있기에 자신의 인생을 개척할 수 있으며, 각자의 잠재력을 믿고 도전해보길 바란다”라는 따뜻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며 특강을 마쳤다.

한편, 이 사장은 이번 특강을 시작으로 12월 19일 모교인 조종고등학교에서도 진로 특강을 진행할 예정이다.

home 이상열 기자 sylee@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