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지방대학활성화사업 교내성과보고회 최우수상 수상
2024-11-27 16:45
add remove print link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지방대학활성화사업 교내성과보고회 최우수상 수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여자대학교(총장 이선재) 학생상담센터는 지난 26일 진행된 ‘2024학년도 지방대학활성화사업 교내성과보고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성과보고회에서는 지방대학활성화사업에 참여한 각 부서가 2024학년도에 진행한 우수 프로그램의 성과를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다.
학생상담센터는 신입생 등록인원 감소와 재학생 중도이탈을 막기 위해 교원들을 대상으로 학생 특성에 맞는 대학생활적응 지도역량 강화 프로그램인 교원진로상담(LCSI워크숍)을 사전 운영하였으며, 5개학과 전체 재학생 대상으로는 LCSI성격검사를 활용한 집단 워크숍을 운영하였다.
또한 3학기에 걸쳐 5개 학과 2학년 대상 LCSI 전수조사를 통해 위기 및 위험군 학생을 발굴하고 전수조사 대상자에게 LCSI 전문가 온라인 해석상담과 후속상담을 진행하였으며, 전수조사 결과를 학과 지도교수와 연계 지도 요청하여 5개 학과 1~2학년 대상 MAUM돌봄 융합전공 상담프로그램을 통해 교수와 학생간의 상호작용을 높이도록 하는 프로그램 성과를 발표하였다.
2024학년도 지방대학활성화사업의 담당자인 학생상담센터 문 화 연구교수는 “사업을 진행하면서 프로그램의 연속성과 더불어 학생상담센터 교원 및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노력을 통해 좋은 성과를 얻을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광주여대 학생상담센터 곽경화 센터장은 “학생상담센터에서 진행한 프로그램이 도움이 되었고 지속적으로 운영했으면 좋겠다는 평가가 많아 2025년에는 교수와 학생을 위해 다양한 연계 프로그램을 만들 것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