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무원연금공단, 준(準)감사인 및 예비감사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2024-11-27 03:47
add remove print link
공무원연금공단, 준(準)감사인 및 예비감사인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공무원연금공단 감사실(문성유 상임감사)은 25일 준(準)감사인 및 예비감사인 역량강화를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
공무원연금공단에 따르면 이번 워크숍에서는 2024년 우수 준감사인에 대한 포상 등 준감사인의 활동성과를 격려하는 한편, ‘(준)감사인 윤리의식 고양’을 위한 상임감사 특강과, ‘적극행정의 이해와 실천’을 주제로 외부전문가 특강을 실시하고, ‘방만경영예방 및 사회적책무 체크리스트 개선실습’을 통해 내부통제의 1선‧2선 현업 담당자들이 직접 공단업무의 위험요인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무원연금공단 문성유 상임감사는 “현업 전문가인 준감사인과 감사인의 상시적 소통을 통해 조직과 함께 발전하는 감사를 실시함으로써, 내부통제 체계가 효과적으로 작동되도록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공무원연금공단은 준감사인과 협업을 통해 내부통제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자체감사의 품질을 높이고자 2020년에 준감사인 제도를 도입했다.
준감사인은 내부감사, 공정채용 모니터링 활동 및 감사결과 심의회 등 감사업무를 지원함으로써 감사의 전문성과 투명성을 높여왔다. 또한 2024년에는 준 감사인 중 직무 커버리지, 전문성, 윤리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예비감사인 Pool을 도입하는 등 감사인 운영 체계를 고도화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