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자제 '천제' 공중 사다리, 아찔한 풍경으로 관광객 사로잡아

2024-11-26 17:48

add remove print link

중국 장자제의 아찔한 공중 사다리, 천제
장자제 자연공원의 스릴 넘치는 명소들

중국 유명 관광지인 장가제(張家界)에 '아찔한' 공중 사다리가 최근 조명받고 있다.

장자제 공중 사다리 / 유튜브 'Hot Topics TV'
장자제 공중 사다리 / 유튜브 'Hot Topics TV'

중국 후난성에 위치한 장자제는 독특한 자연경관과 스릴 넘치는 명소들로 전 세계 관광객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 이 지역에서 '천제(天梯)'라는 이름의 공중 사다리가 새롭게 주목받고 있다.

장자제 관련 풍경. / 인터파크 투어
장자제 관련 풍경. / 인터파크 투어

천제는 장자제 자연공원의 치싱산에 위치한 길이 168m, 높이 약 1500m의 공중 사다리다. 이 하늘길은 두 절벽 사이를 잇는 구조물로, 강철 손잡이와 발판, 안전줄, 케이블 등이 설치돼 있어 가파른 암벽을 안전하게 오를 수 있도록 설계됐다. 이곳은 스릴을 즐기는 여행객들 사이에서 필수 방문지로 꼽힌다.

장자제 케이블 카 / 인터파크 투어
장자제 케이블 카 / 인터파크 투어

미국 매체 CNN은 최근 도우인(중국판 틱톡)에서 허첸이라는 여성이 천제를 오르는 장면이 화제가 됐다고 지난 25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허첸은 자신의 발 아래 펼쳐진 아찔한 풍경과 함께 차분히 앉아 있는 9살 아들의 모습을 촬영해 올렸다. 이 영상은 수백 개의 좋아요를 받으며 많은 사람들의 관심을 끌었다.

그는 CNN과의 인터뷰에서 “긴장한 건 제가 아니라 제 아들이었지만, 금방 괜찮아졌어요”라고 말하며 웃었다. 허첸은 인근에서 B&B를 운영하며 천제 티켓 예약을 돕고 있다.

장가제 출렁다리 / 인터파크 투어
장가제 출렁다리 / 인터파크 투어

천제는 하루 평균 1200명 이상의 관광객이 찾는 인기 명소로 자리 잡았다. 한때는 공중에서 많은 사람이 몰려 ‘인파 정체’ 현상이 발생하기도 했다.

위안샤오루이 장자제 마케팅 담당자는 체험이 안전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모든 방문객에게 헬멧, 안전벨트, 완충 가방 등 안전 장비를 제공하며, 전문 코치가 안내한다고 설명했다. 그는 “시설은 정기적으로 점검되며 문제가 발견되면 즉시 해결한다”고 강조했다.

장자제 귀곡잔도 / 인터파크 투어
장자제 귀곡잔도 / 인터파크 투어

장자제는 천제와 같은 스릴 넘치는 명소 외에도 아름다운 자연경관으로도 유명하다. 기암괴석과 계곡, 호수가 어우러진 풍경은 마치 영화 속 한 장면을 연상시킨다. 실제로 장자제는 영화 아바타의 모티브가 된 곳으로 전 세계 영화 팬들의 성지로도 알려져 있다.

이 지역은 아열대 기후로 인해 200m 이상 되는 돌기둥들이 숲처럼 촘촘히 솟아 있으며, 산 위에 구름이 머물러 높은 바위에서도 나무가 자랄 수 있는 독특한 환경을 갖추고 있다. 장자제국가삼림공원은 1982년 중국 최초로 삼림공원으로 지정됐고, 1992년에는 무릉원구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으로 등재됐다.

장자제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은 천제를 비롯해 절벽 카페, ‘세계에서 가장 불편한 편의점', '유리잔도', '출렁다리’ 등 독특한 스카이 명소들을 경험할 수 있다. 이 모든 요소가 장자제를 자연과 모험이 공존하는 특별한 여행지로 만들어주고 있다.

home 이범희 기자 heebe904@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