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도에서 맨발걷기 어때?

2024-11-26 16:01

add remove print link

경북맨발걷기협회, 울릉도 나리분지 팸투어

경북맨발걷기협회 회원들이 지난 23일 울릉도를 찾아 맨발 걷기의 매력을 알리고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이하 울릉군
경북맨발걷기협회 회원들이 지난 23일 울릉도를 찾아 맨발 걷기의 매력을 알리고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이하 울릉군

경북맨발걷기협회 회원들이 지난 23일 울릉도를 찾아 맨발 걷기의 매력을 알리고 건강한 걷기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팸투어를 진행했다.

울릉도의 대표적인 자연 명소인 나리분지 일대를 중심으로 이루어진 이번 팸투어는, 협회 회원들이 청정 자연 속에서 맨발 걷기를 체험하며 자연과의 교감을 나누는 특별한 시간을 가졌다.

특히 나리분지는 울릉도에서도 가장 천혜의 자연환경을 지닌 곳으로 친환경 제올레스트볼이 설치되어 있어 맨발 걷기에 최적화된 장소로 평가 받고 있다.

장기현 협회장은 “울릉도의 맑은 공기와 아름다운 자연을 맨발로 직접 체험하면서 몸과 마음이 치유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며, “앞으로도 자연과 인간이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건강한 걷기 문화를 널리 알리겠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경북맨발걷기협회의 활동을 울릉도 지역과 연계하여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는데 의의가 있다.

협회 측은 울릉도의 자연환경을 보존하며 다양한 걷기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경북맨발걷기협회의 방문으로 울릉도의 자연과 관광 콘텐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맨발 걷기와 같은 웰니스 관광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home 이창형 기자 ch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