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서구문화원, ‘들숨에 서구, 날숨에 문화페스타’ 개최

2024-11-26 14:58

add remove print link

빛고을국악전수관 공연장, 문화교실 수강생 1년간 성과 발표회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광주서구문화원은 11월 29일 빛고을국악전수관에서 지난 1년여 동안 문화교실에 참여했던 수강생들의 작품 성과 발표회인 서구문화페스타를 갖는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까지 펼쳤던 빛고을문화교실 발표회를 ‘서구 문화 페스타’라는 이름으로 한 단계 더 업그레이드하여 수강생 작품 전시, 공연과 더불어 체험프로그램 등 다채롭게 운영된다.

빛고을문화교실은 서구문화원의 주민 대상 핵심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문화예술 강좌를 운영하고 있는데, 주민에게 문화예술 교육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평생교육 실현 및 주민 상호간의 교류와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는 평을 받고 있다.

이번 수강생 작품 발표에는 모두 130여명의 수강생이 참여한다. 이날 오후 1시부터는 캘리그라피반, 수채화반, 사진반, 아크릴화반 수강생들의 작품 약 40여점이 빛고을국악전수관 공연장 로비에서 전시된다.

오후 2시부터는 우쿨렐레반, 팬플룻반, 하모니카반, 영어반, 시낭송반, 연극반, 문예창작반 등 의 수강생들이 아름다운 선율과 공연으로 표현한다. 또한, 체험프로그램으로 빛고을국악전수관 야외공연장에서 인절미 떡 만들기, 떡메체험이 진행된다.

더불어 제14회 빛고을문예백일장 ‘서구마을이야기’ 공모전 시상식도 함께 진행된다고 하니 더욱 의미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정인서 서구문화원장은 “서구문화원은 그동안 시민연극제, 시낭송회, 알로하뮤직페스티벌, 백일장, 이야기공모전, 비엔날레 협력전시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해왔다”면서 “앞으로는 이런 프로그램의 일부를 통합하는 방식으로 규모를 더욱 확대하여 좋은 공연과 전시로 시민들에게도 관심있는 행사로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광주광역시 서구문화원으로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