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 시니어 생애 체험 프로그램 실시

2024-11-26 04:03

add remove print link

남부대학교, 시니어 생애 체험 프로그램 실시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 남부대학교(총장 조준범)는 지난 11월 21일 고령자의 일상을 체험하며 공감하는 '시니어 생애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비교과통합관리센터와 고령친화산업지원센터의 협력으로 마련되었으며, 약 20명의 학생들이 참여해 고령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도모했다.

체험 활동은 노인의 신체 상태와 감각 변화를 직접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참가자들은 노인 체험복을 착용해 관절의 움직임 제한을 경험했으며, 노안, 난청, 근력 저하 등 노화로 인한 신체적 어려움을 모의 장비를 통해 체험했다. 또한, 일상생활에서 고령자가 겪는 불편함을 이해할 수 있는 시뮬레이션 활동도 포함되었다.

참가한 한 학생은 "직접 체험해보니 단순히 이론으로 배운 것과는 완전히 다르게 느껴졌다. 노인분들이 겪는 어려움이 얼마나 큰지 몸소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비교과통합관리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세대 간 공감대 형성과 더불어 고령화 사회에서 필요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기획되었다"며, "학생들이 이 경험을 바탕으로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기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비교과통합관리센터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인식 개선과 역량 강화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