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 실시

2024-11-26 03:14

add remove print link

신규임용후보자 210명 대상 현장적용 직무역량 중심 교육 제공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전남도교육청교육연수원(원장 한경호)은 11월 25일부터 12월 6일까지 ‘2024년도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을 실시한다.

2024년도 전남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 개강식에서 한경호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4년도 전남교육청 지방공무원 신규임용(후보)자 기본교육 개강식에서 한경호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장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전라남도교육청에서 실시한 공개경쟁을 통해 선발된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 21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에게 건전한 공직 가치관을 심어주고, 실무 역량을 갖춰 현장에 원활히 적응하도록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요 연수 내용은 기본역량 과정과 전문역량 과정으로 구성되며, ▲ 교육 관계 법령 ▲ 교육예산의 이해 ▲ 조직 내 긍정 커뮤니케이션 ▲ 전남교육 정책의 이해 등으로 구성했으며, 직렬별 과정에서는 각 직무의 특성과 현장 적응력을 고려한 맞춤형 전문교육으로 이뤄진다.

특히, 처음 공직 생활을 시작하는 신규 공무원들이 선배들과의 진솔한 대화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실질적인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선배와의 실전잡(Job)담(Talk)’ 시간도 갖는다.

전남교육청교육연수원은 이번 교육을 통해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기본 자세와 역량을 갖춤은 물론 자신감을 갖고 공직 사회에 빠르게 적응하게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경호 원장은 “신규 공무원들이 공직자로서의 역할과 책임을 이해하고, 이를 통해 신뢰받는 공직 사회의 일원으로 성장하는 기반이 될 수 있도록 교육과정을 편성했다.”면서 “모든 교육생들이 기본 소양과 직무 역량을 갖추어 전남교육 발전에 기여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연수를 이수한 지방공무원 임용후보자들은 2025년 1월부터 순차적으로 공직에 임용될 예정이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