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계명문화대 이나경 학생, 글로벌 현장학습 공모전 교육부장관상 수상

2024-11-25 14:57

add remove print link

‘병아리 디자이너의 첫걸음’이라는 제목의 UCC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

제4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계명문화대 산업디자인과 이나경 학생.  / 계명문화대 제공
제4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한 계명문화대 산업디자인과 이나경 학생. / 계명문화대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계명문화대학교 재학생이 최근 ‘제4회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 공모전’에서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수상 주인공은 이 대학 산업디자인과에 재학 중인 이나경 학생이다.

이번 공모전은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참가자들의 우수사례를 발굴하고, 홍보‧확산하기 위해 UCC, 체험수기, 사진, 쇼츠 부문으로 진행됐다.

이나경 학생은 한국 전문대학교육 협의회가 주관하는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참가자로 선발돼 지난해 9월 호주 시드니에 위치한 Northern Sydney Institute TAFE에서 총 16주간의 현지 적응교육과 산업체 실습을 다녀왔다.

연수 기간 새롭고 다양한 경험은 물론 자충우돌 현장실습 사례 등을 바탕으로 ‘병아리 디자이너의 첫걸음’이라는 제목의 UCC를 선보여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다.

이나경 학생은 “해외 연수에 관심은 많았지만 현실적으로 접근하기가 어려웠는데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을 통해 해외에서 다양하고 좋은 경험을 쌓은 것뿐만 아니라 이렇게 상까지 받아 너무 기쁘다”며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이 더욱 활성화돼 많은 학생들이 세계로 뻗어 나갈 수 있길 바란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계명문화대는 지난 2014년부터 지금까지 지속적으로 전문대학 전문대학 글로벌 현장학습 사업에 선정됨에 따라 올해 23명 등 매년 20명이 넘는 학생들을 해외로 현장학습을 보내고 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