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이재명, '위증교사' 1심서 무죄

2024-11-25 14:30

add remove print link

이재명, '위증교사' 1심서 무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위증 교사 사건 1심 선고 공판에서 무죄를 선고받았다. 이로써 그는 지난해 10월 불구속 기소된 이후 1년1개월 만에 무죄 판단을 받게 됐다. 이번 판결은 이 대표에게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위증교사 혐의로 재판을 받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 뉴스1
위증교사 혐의로 재판을 받는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5일 서울 서초구 중앙지방법원에서 열린 1심 선고 공판에 출석하고 있다. / 뉴스1

이날 1심 무죄 선고에 이 대표는 "진실과 정의 되찾아준 재판부에 감사하다"라는 소감을 남겼다.

앞서 이 대표는 지난 15일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에서 징역 1년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 사건으로 인해 정치적 입지가 더욱 위축될 수 있다는 우려가 있었지만, 열흘 만에 위증 교사 사건에서 무죄 판결을 받으면서 한숨을 돌리게 됐다.

이 대표는 현재 진행 중인 8개 사건 12개 혐의로 다섯 개 재판을 받고 있는데, 이중 두 번째 1심 결과를 얻은 상태다.

이 대표는 여러 건 재판을 받고 있는데, 이번 선고는 정치적 상황과 맞물려 향후 행보에도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무죄 판결을 받은 이 대표는 정치적 입지 회복을 위한 노력을 계속할 것으로 보인다. 그의 정치적 방향성과 향후 재판에 대한 기대감을 높여줄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home 권미정 기자 undecided@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