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도시개발공사, 자문위원 위촉식 및 자문위원회 개최
2024-11-24 17:14
add remove print link
전문적이고 다양한 의견 수렴으로 현실적이고 실현가능한 신규사업 검토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도시개발공사는 최근 신규사업 추진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위촉식 및 자문위원회(1차)를 열었다.
이번 자문위원회는 공사의 신규사업추진시 보다 내실 있는 신규사업검토 및 합리적인 개발방향설정, 사업추진의 현실화 등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자문위원은 총9명(외부위원 5, 내부위원 4)으로 구성했다. 외부자문위원은 영남대 이종달 교수와 김철영 교수, 대구가톨릭대학교 조극래 교수, 경북대학교 최세휴 교수, 대구정책연구원 최영은 박사로 도시계획·토목·건축·교통분야에서 대구시 산하 각종 심의위원회 및 학회 등 다양한 활동을 하는 전문가로 위촉했다.
이어 내부자문위원은 기획혁신실장, 도시개발처장, 공공건축처장, 보상판매처장으로 신규사업과 관련된 부서의 부서장으로 구성했다.
이날 또 자문위원회(1차) 안건으로는 서대구 역세권 발전방향 및 개발전략 수립을 주제로 서대구역세권의 개발방향, 사업타당성 확보방안, 적정 개발시기 등 서대구 역세권 개발사업의 다양한 현안에 대해 자문회의를 진행했다.
정명섭 사장은 "공사의 신규사업 발굴이 점점 어려워지고, 사업이 다양하고 복잡해지고 있어, 신규사업 발굴 시 전문가들의 의견수렴이 공사의 신규사업 발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