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제1회 한·중 기술인재 협력교류회 참가

2024-11-22 14:06

add remove print link

중국 산둥성 인적자원사회보장청 초청
한·중 기술인재 양성 플랫폼 개발 추진

김대성 대덕대 총장기조연설 모습 / 대덕대
김대성 대덕대 총장기조연설 모습 / 대덕대

대덕대학교는 중국 산둥성 인적자원사회보장청 초청으로 지난 18일부터 20일까지 웨이하이시에서 열린 제1회 한·중기술인재 협력교류회에 참가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행사에는 김대성 총장을 비롯해 드론로봇과, 미래자동차학과, K-디자인과 등 3개 학과 교수와 학생들이 참석했다.

대덕대는 웨이하이기술사학교에서 개최된 한·중기술인재 교류전시회에 드론·자동차·시각디자인 ·웹툰 등 10개 작품을 전시해 관람객들로부터 관심이 집중됐다.

중국 현지 언론, 김대성 대덕대 총장 뉴스 보도 / 대덕대
중국 현지 언론, 김대성 대덕대 총장 뉴스 보도 / 대덕대

특히 현지 언론사 기자들도 한국과 중국 사이의 실질적이고 효율적인 기술 교류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질문하는 등 전시 작품의 실용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나타냈다.

김대성 대덕대 총장은 기조연설에서 산업현장과 연계하는 한국 대학의 산학협력 활동을 설명하고, 대덕대의 산학협력 우수 사례를 소개했다.

김 총장은 현지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기술과 교육의 본질을 추구한다는 점에서 한국과 중국이 다르지 않다고 생각한다”며 “보다 실용적이고 유용한 기술을 개발하고, 이 기술을 잘 가르쳐서 학생의 미래를 열어주고, 사회와 국가에 기여하게 한다는 점에서 목표는 같을 것”이라고 밝혔다.

김 총장은 이어 한·중 간 고숙련 전문기술인력 양성을 위해 전문학사-전공심화과정 학사 연계 교육과정을 제안하면서 “앞으로 한·중 기술인재 양성 플랫폼 개발을 추진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대덕대는 웨이하이기술사학교, 린취현고등기술학교, 지닝시기술사학교 등 산둥성 3개 학교와 산둥렌차오, 산둥신한테크 등 2개 업체와 각각 MOU를 체결했다.

home 송연순 기자 yss@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