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줄넘기 동아리, 대한체육회장배 전국대회에서 쾌거

2024-11-21 15:09

add remove print link

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 줄넘기 동아리, 대한체육회장배 전국대회에서 쾌거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남부대학교(총장 조준범) 스포츠레저학과 소속 줄넘기 동아리가 1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인천에서 열린 제15회 대한체육회장배 전국 프리스타일 및 창작음악줄넘기대회에 참가해 뛰어난 성과를 거두며 학교의 위상을 드높였다.

이번 대회에서 남부대학교 줄넘기 동아리는 팀과 개인 종목 모두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했다. 특히, 4인 쌍줄 스피드 종목에서는 당당히 1위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기량을 선보였고, 4인 스피드 릴레이와 더블더치 프리스타일, 창작음악줄넘기 종목에서도 각각 2위에 입상하며 팀워크와 창의성을 인정받았다.

개인 부문에서도 눈에 띄는 활약이 있었다. 스포츠레저학과 2학년 이민영 학생은 30초 스피드 종목에서 공동 3위를 차지하며 개인의 실력을 입증했다.

남부대학교 줄넘기 동아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적인 줄넘기 강호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했다. 동아리 지도 교수는 "학생들의 열정과 노력이 결실을 맺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줄넘기라는 종목을 통해 창의력과 팀워크를 발휘하며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계기로 남부대학교 스포츠레저학과는 줄넘기뿐 아니라 다양한 스포츠 활동에서 학생들의 잠재력을 발굴하고 지원하는 학과로 더욱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