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소식]대구보건대학교, ㈜비오메리으코리아와 바이오헬스분야 인재 양성 협약

2024-11-19 14:54

add remove print link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에 따른 바이오헬스 STAR PLUS 교육과정의 공동운영과 연구 협력 기반 강화 중점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왼쪽부터 5번째)과 김대환 ㈜비오메리으코리아 대표를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대학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신산업 특화 바이오헬스분야 인재양성 공유·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왼쪽부터 5번째)과 김대환 ㈜비오메리으코리아 대표를 포함한 양 기관 관계자들이 대학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신산업 특화 바이오헬스분야 인재양성 공유·협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구보건대학교 제공

[대구=위키트리]전병수 기자=대구보건대학교는 최근 대학 본관 9층 소회의실에서 글로벌 진단 전문 기업 ㈜비오메리으코리아와 ‘신산업 특화 바이오헬스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공유·협업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식은 남성희 대구보건대학교 총장과 김대환 ㈜비오메리으코리아 대표를 포함한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두 기관은 이날 협약을 통해 △재학생 교육 및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한 정보 교류 △현장 실습, 캡스톤 디자인, 직무 연수, 취업 프로그램 협력 △산·학·연 거버넌스 협의체 운영 △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 다양한 협력을 추진할 계획이다.

특히 ‘신산업분야 특화 선도전문대학 지원사업 2.0’에 따른 바이오헬스 STAR PLUS 교육과정의 공동운영과 연구 협력 기반 강화에 중점을 두고 있다.

㈜비오메리으코리아는 지난 1963년 설립 이후 체외 진단 분야를 선도해 온 글로벌 기업으로, 감염병 진단과 미생물 검출 기술에서 높은 전문성을 보유하고 있다.

남성희 대구보건대 총장은 “이번 협약은 비오메리으코리아와 함께 바이오헬스 분야의 전문 인재를 양성하고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기 위한 중요한 발판이다”며 “차세대 맞춤형 헬스케어를 선도할 STAR 인재 양성 고도화를 목표로 글로컬대학 30 프로젝트와 연계해 지역과 산업체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home 전병수 기자 jan2111@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