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소식] 김천시, 경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 ‘최우수상’ 수상

2024-11-19 13:10

add remove print link

청소년문화의집, 봉사동아리‘에디스’의 행복 그리기

「2024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경북도지사상(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자율동아리   ‘에디스’    / 김천시 제공
「2024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경북도지사상(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자율동아리 ‘에디스’ / 김천시 제공

[위키트리=김천] 황태진 기자 = 경북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자율동아리 ‘에디스’가 「2024 경상북도 청소년자원봉사대회」에서 경북도지사상(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지난 15일 안동그랜드호텔에서 열린 이번 대회는 청소년들의 자원봉사 활동 증진을 위해 경북도가 주최하고,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했다.

대회는 개인부문, 동아리부분 등 4개의 부문에서 우수한 활동을 한 개인 및 단체에게 시상을 했다.

이날 동아리 부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에디스’ 는 커피와 차에 관심이 있는 또래친구들이 모여 구성한 동아리로, 매주 청소년문화의집 카페테리아에서 봉사활동을 하고, 환경과 청소년 문제 등 다양한 사회문제를 알리기 위한 캠페인 활동 및 부스운영 등을 꾸준히 해왔다.

이들 동아리 회원들은 지난 1월부터 봉사활동을 통해 모은 기부금을 경북 공동모금회에 기부했다.

특히 동아리 '에디스'는 지난해 여가부장관상(대상) 수상에 이어 올해 경북도지사(최우수상) 수상으로 2년 연속 동아리 부문 수상이란 큰 성과를 올려 더욱 뜻깊은 시간이였다.

김천시 청소년문화의집 관계자는 “경북도지사(최우수상) 수상을 진심으로 축하하며, 청소년문화의집에서 왕성한 활동을 해준 ‘에디스’ 동아리에 늘 감사한 마음이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이 자신의 꿈을 크게 키워갈 수 있는 청소년문화의집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문화의집은 이러한 다양한 활동 및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이용문의는 누리집 및 전화로 문의 하면 된다.

home 황태진 기자 tjhwang@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