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남대 뷰티미용학과, 어르신 장수사진 촬영 봉사 ‘훈훈’
2024-11-18 22:40
add remove print link
헤어 스타일링·메이크업 등으로 단장…사진은 액자에 넣어 추후 전달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학과장 전현진)는 11월 15일 광주시 남구 월산동 신우신협 본점 3층 대강당에서 ‘장수사진 찍으시고 무병장수하세요’라는 따뜻한 메시지를 주제로 지역내 어르신 25명을 대상으로 ‘제 5회 장수사진 촬영 봉사활동’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사)광주광역시 곰두리봉사회가 주최하고, 화이트룸스튜디오(대표 최종하)와 협력해 진행한 이번 행사는 호남대 뷰티미용학과의 ‘찾아가는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어르신들의 편의를 세심히 고려해 진행했다.
뷰티미용학과의 미쁘다 동아리 소속인 김건익(2학년), 한미소·강하음·김현정·손은새 학생(1학년)과 전현진 학과장, 송대임 교수를 포함한 7명은 ▲헤어 스타일링 ▲메이크업 등으로 어르신들을 곱게 단장해드렸다.
화이트룸스튜디오 최종하 대표는 직접 사진 촬영은 물론 추후 액자 작업까지 마무리해서 어르신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곰두리봉사회 박용규 회장은 “매년 어르신들의 건강과 행복을 기원하며 장수사진 촬영 행사를 지속적으로 개최하고 있는데, 항상 적극적으로 동참해 주시는 호남대학교 뷰티미용학과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봉사에 참여한 한미소 학생(1학년)은 “메이크업과 헤어스타일링을 해드리며 어르신들이 좋아하는 모습을 보면서 기쁨을 나눌 수 있어 보람이 컸다”며, “학문적 역량을 쌓는 것만큼 지역사회와 함께하며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이 소중하다는 것을 깨달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전현진 학과장은 “뷰티미용학과 재학생들이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전공역량을 바탕으로 나눔과 봉사의 가치를 몸소 실천하며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었다”면서 “앞으로도 학과의 전문성을 살린 재능기부를 통해 지역사회 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