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릉군 청소년수련관, 청소년자원봉사대회 ‘대상' 수상
2024-11-15 16:28
add remove print link
대상 여성가족부 장관상(동아리 부문 : 울릉독도난타공연단)과 경상북도지사 표창(지도자 부문 : 박지은) 수상
울릉군 청소년수련관은 15일 안동 그랜드호텔에서 개최된 2024년 경상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 시상식에서 2개 부문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상북도청소년자원봉사대회는 도내 우수 청소년, 지도자, 터전에 대한 포상의 장 마련으로 청소년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력을 격려하고 발굴하는 자리로, 청소년 분야 최대 규모의 자원봉사 시상식이다.
이번 대회에서 울릉군은 대상인 여성가족부 장관상(동아리 부문 : 울릉독도난타공연단)과 경상북도지사 표창(지도자 부문 : 박지은)을 수상했다.
울릉독도리난타공연단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중학교 3학년까지 49명의 학생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울릉중학교 신재아 학생이 대표로 활동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울릉군 정월대보름 축하공연, 울릉크루즈 선상 난타공연, 경북 세계인의 날 페스티벌 참여, 한국수산업경영인 경상북도 대회 등 다수의 관내·외 행사에 참여하여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한편, (사)울릉군 교육발전위원회는 전국대회에서 금상을 수상한 울릉독도리난타공연단에 장학금을 전달했다.
남한권 울릉군수는 “1년간의 노력의 결실을 맺은 동아리 지도자와 대상이라는 큰 상을 받은 청소년들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하며, 군민과 함께 진심으로 축하한다”라고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