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곡성군, 어린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운영

2024-11-15 15:46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곡성군, 어린이도서관 크리스마스 특별 프로그램 운영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곡성군(군수 조상래)은 연말을 맞아 곡성어린이도서관에서 11월 30일부터 12월 31일까지 ‘크리스마스 버킷리스트’라는 주제로 공연, 강연,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주요 행사로는 △가족 대상 <슈퍼거북> 유설화 작가와의 만남 △곡성군 아동복지시설 대상 <마술책방> 공연,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이 운영된다.

유설화 작가의 작품 <용기를 내, 비닐장갑!>은 초등학교 2학년 국어교과서에 수록되었으며, <슈퍼거북>, <슈퍼토끼>, 장갑초등학교 시리즈 등 유명 그림책의 저자이다.

오는 30일 운영되는 작가와의 만남에서 유설화 작가가 읽어주는 <슈퍼거북>, 그림책을 만드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으며, 작가와 함께 나만의 캐릭터 장갑 만드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독서 마술 공연 <마술책방>은 ‘문화를 읽는 도서관’의 일환으로, 사전 신청한 곡성군 소재 아동복지시설 학생들을 대상으로 12월 6일 펼쳐진다.

독서 연계 프로그램 ‘이야기 공방’은 크리스마스를 맞아 그림책을 같이 읽고 초콜릿ㆍ무드등ㆍ케이크 만들기 등 다양한 체험을 하도록 구성했다.

이 밖에도 어린이 가족을 대상으로 하는 5면형 가상현실 독서체험 △실감형 동화체험 <4차원 공룡세계 탈출 대작전>을 특별 운영하며, △이연주 작가 그림책 <산타와 함께 춤을> 아트프린트 전시 △소원 이루어주는 나무, 크리스마스 트리에 소원 카드를 매달고 도서관 설문조사에 참여하면 즉석사진을 찍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조상래 군수는 “연말연시, 가족과 함께 도서관에 방문하여 작은 공간에서 큰 추억을 만드는 즐겁고 행복한 시간을 보내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곡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인스타그램을 참고하거나 도서관에 문의하면 된다.

home 노해섭 기자 noga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