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도시공사, 남양주소방서와 소방 안전 문화 정착 협약
2024-11-14 16:58
add remove print link
각종 재난 사고에 함께 대응
경기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이계문, 이하 공사)는 지역사회를 보다 안전하게 변화시키고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14일(목) 남양주소방서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에는 이 사장과 남양주소방서 조창근 서장 등이 참석하여 협약의 의미를 함께 나누었다. 남양주소방서는 이용 고객 및 직원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 훈련 등 소방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훈련 인력 지원 등에 협조할 예정이다.
공사는 지역사회의 재난 및 재해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정기적인 훈련 참여와 홍보 협력 등을 약속했다.
조창근 남양주소방서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 지원 및 재난 대응에 있어 공사와 적극 협력하겠다”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남양주소방서는 화재, 구조, 구급 등 기본 업무에 충실하고 예방 활동을 강화하여 안전한 남양주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이 사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계기로 우리 공사가 남양주소방서와 긴밀이 협업하여 각종 재난 사고에 함께 대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는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남양주시민의 안전과 공공 복리 증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공사는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경영방침 아래 △제23회 대한민국 안전대상 소방청장 우수기업상 수상 △안전사진 챌린지 △AI활용 웹툰 안전 시리즈 제작 및 배포 등을 통해 시민들이 안전하게 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체계적인 안전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