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함평중학교, 교사 수업 나눔의 장 열어~“교사는 움직이는 교과서다”
2024-11-14 14:41
add remove print link
전남 함평중학교, 교사 수업 나눔의 장 열어~“교사는 움직이는 교과서다”
[위키트리 광주전남취재본부 노해섭 기자]함평중학교(교장 류미영)는 13일 교내 과학실에서 교사 30명이 참여한 가운데 '수업 나눔 장터'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수업 나눔 장터는 지난 10월에 이어 두 번째로 실시된 것으로, 교사들이 수업 역량을 강화하고 수업에 대한 다양한 고민을 함께 나누기 위해 마련되었다. 참여 교사들은 수업에 대한 피드백을 주고받으며 자신의 교육 방식을 성찰하고 발전시키는 시간을 가졌다.
공개 수업 후 이어진 나눔 활동에서는 수업과 활동 사례를 공유하며 교사들 간의 전문적 학습 공동체가 운영되었다.
특히 학생들과의 소통 능력 향상을 위한 동기 유발과 소통 방법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며, 수업의 본질에 대해 깊이 고민하고 교사 간의 협력을 도모하는 계기가 되었다.
마지막으로, 인상 깊었던 수업과 자신의 수업에 적용하고 싶은 점을 공유하며 행사는 마무리되었다.
류미영 교장은 "이번 수업 나눔의 장은 AI와 디지털 시대에 교육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교사들이 함께 고민하고 공감할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우리 아이들의 미래를 변화시키는 힘은 수업에서 나온다. 앞으로도 수업 공개와 연수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