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을 깨우는 재미진 목소리
현재 위키트리와 네이버 양쪽에서 동시에 가장 많이 검색된 키워드입니다.
SNS와 포털 양쪽에서 지금 현재 가장 뜨거운 키워드로, 위키트리에서만
보실 수 있는 핫이슈 목록입니다.
위키네이버
top

back
WIKITREE OPM이란?

위키트리 OPM은 '1인 미디어'를 의미하는 One Person Media의 머릿글자 입니다.
트위터, 페이스북과 강력하게 연동하는 위키트리 OPM은 '나만의 소셜 미디어'입니다.

위키트리 기본 정신은 OPM에 담겨있습니다. 누구나 뉴스를 쓸 수 있고, 그렇게 모인 뉴스를 수많은 OPM데스크들이 각자의 관점과 관심에 따라 자신만의 인터넷 신문을 독립적으로 펴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니까 모두가 함께 쓴 뉴스를 각자가 독립적으로 편집해서 독립된 인터넷 신문을 발행하는 것입니다.

위키트리의 최대 강점은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의 막강한 파급력입니다. 트위터에서는 명실공히 국내 최강의 파급력을 확보하고 있으며, 페이스북에서도 파급력을 빠른 속도로 키워가고 있습니다.

위키트리 메인사이트는 트위터,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와 긴밀하게 연동된 기능을 기반으로 위키트리가 본격적인 '소셜 네트워크 뉴스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습니다. 위키트리는 위키트리가 갖고 있는 소셜 네트워크 상의 파급력을 각각의 OPM과 공유합니다.

위키트리는 2011년 5월 1일 OPM을 대폭 개편해 위키트리 메인 사이트에 적용돼있는 소셜 네트워크와의 긴밀한 연동 기능을 OPM에 그대로 장착했습니다. 이로써 OPM데스크께서는 OPM을 본인의 소셜 네트워크를 운영하는 허브로 활용하실 수 있게 됐습니다.

OPM에서 바로 글쓰기를 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뉴스를 쓰기 위해 위키트리 메인페이지를 방문하실 필요 없이 OPM페이지에서 '글쓰기'버튼을 누르시면 바로 뉴스를 쓰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작성하신 뉴스는 OPM페이지는 물론 위키트리 메인사이트에 동시에 자동 등록됩니다.

작성하신 뉴스를 OPM에서 트위터나 페이스북에 바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OPM 상의 기사 본문 페이지에 장착돼

해당 뉴스에 대한 트위터 RT를 일목요연하게 보실 수 있습니다.

작성하신 뉴스를 트위터에 전송하시면 뉴스 본문 페이지에서 해당 뉴스에 대해 트위터 상에서 발생한 RT 내용과 횟수를 거의 실시간으로 일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이 뿐 아니라 페이스북에 '좋아요' 버튼을 누른 횟수도 알 수 있습니다. 이로써 소셜 네트워크 상의 반응을 한꺼번에 파악할 수 있습니다.

좋은 뉴스는 위키트리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으로 재확산됩니다.

작성하신 뉴스 가운데 위키트리 메인사이트의 헤드라인으로 채택되는 경우 파급력이 강력한 위키트리 계정으로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전송됨으로써 해당 뉴스가 보다 널리 확산됩니다. 이 경우 해당 뉴스는 OPM페이지의 'OPM 파워뉴스' 목록에 자동으로 게재됩니다. 동시에 작성자의 트위터 계정이 함께 표시돼 확산됨으로써 작성하신 분의 트위터 계정도 널리 알려지게 됩니다.

위키트리 메인사이트 상의 뉴스도 손쉽게 자신의 OPM에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OPM에는 본인이 작성한 뉴스 뿐 아니라 위키트리 메인사이트에 있는 어떠한 기사라도 함께 편집해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메인사이트의 기사본문 아래쪽에 보이는 'OPM으로 발행하기' 버튼만 클릭하시면 해당 뉴스가 즉시 본인의 OPM에 표출됩니다. 다양한 뉴스를 본인의 트위터와 페이스북 등 소셜 네트워크 계정에 송출함으로써 본인의 소셜 미디어 파워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OPM 지면 편집이 훨씬 쉬워졌습니다.

OPM 홈페이지에 로그인하시면 나타나는 '지면편집기' 버튼을 클릭하시면 헤드라인과 리스트를 조절하는 기능을 아주 손쉽게 구현한 새로운 편집기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위키트리 OPM은 트위터와 페이스북에 전송하는 컨텐츠를 한 자리에 모아두고 한 곳에서 운영할 수 있는 소셜 네트워크 허브입니다. 동시에 소셜 네트워크 상에서 강한 파급력을 갖춘 위키트리가 OPM에 강력한 확산력을 더해 드립니다.

위키트리 OPM을 '나만의 인터넷신문'이자 '나만의 소셜 미디어'로 활용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