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란의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콜라보...연이은 질타에 크래프톤이 무릎을 꿇었다
2024-06-27 15:22
add remove print link
환급 및 보상안 발표
크래프톤이 최근 논란이 된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콜라보레이션 스킨 환급 및 보상 조치를 발표했다.
지난 26일 '배틀그라운드' 팀은 공식 카페 공지사항을 통해 "판매된 상품에 대한 사후 스펙 변경이 발생하게 된 점, 그리고 안내 이후 이용자 분들께서 느끼셨을 오명과 피해를 사전에 고려하지 못한 것에 대한 책임을 통감한다"며 "다시 한번 사안으로 인해 피해와 상처를 받으신 이용자 분들께 진심으로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공지에 따르면 27일 패치 이후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전리품 상품' 구매 및 뉴진스 특수 제작소 아이템 제작 시 UI 상 "뉴진스 스킨은 일부 의상 착용이 제한될 예정입니다"라는 문구가 노출된다.
또한 PC 플랫폼에서 오는 7월 10일 업데이트 이후에는 뉴진스 캐릭터 얼굴 외형과 일부 의상 조합 시 착용이 제한된다. 해당 의상은 'NieR Replicant ver. 1.22 - 카이네의 드레스', '군용 핫팬츠', '트라이 컬러 수영복' 등 총 19종이다. 이는 뉴진스 멤버 5인 모두에게 적용된다.
환급 및 보상은 오는 7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 신청할 수 있다. 대상자는 지난 12일부터 27일까지 '배틀그라운드 X 뉴진스 전리품 상품'을 구매한 이용자다. 해당 이용자들은 환급안 또는 보상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고, 신청 기간 내 선택하지 않으면 G-COIN 보상안으로 자동 선택된다.
보상안을 선택한 이용자는 구매한 상품에 소비한 G-COIN을 보상받을 수 있다. 지급되는 G-COIN은 환급이 불가능한 보너스 G-COIN이다.
환급안을 선택할 경우 구매한 모든 아이템이 G-COIN으로 일괄 환급되며, 인벤토리는 지난 12일 #30.1 업데이트 직후 상태로 초기화된다. 환급 완료 시에는 밀수품 쿠폰 30개가 보상으로 지급된다.
환급된 G-COIN을 플랫폼 재화로 환불받길 원할 경우 '배틀그라운드'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플랫폼 재화의 결제 취소를 희망할 경우는 오는 7월 3일부터 8월 2일까지 결재 취소를 할 수 있도록 각 플랫폼과 협의가 완료된 상태다.
환급 및 보상 신청은 1회만 가능하며, 선택 후 변경은 불가능하다.
이번 환급 신청은 PC 플랫폼에 우선 적용된다. 콘솔 플랫폼은 추후 별도 안내가 있을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배틀그라운드'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카페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