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흥민이 EPL 10라운드 결승 골 작렬한 뒤 임펙트 있는 '열 글자'를 남겼다

2023-10-28 13:41

add remove print link

손흥민, 골 넣은 뒤 소감 전해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노력”

손흥민이 시즌 8호 골 넣은 뒤 소감을 전했다.

손흥민 사진 /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 사진 / 손흥민 인스타그램

손흥민은 28일(한국 시각) 영국 런던의 셀허스트 파크에서 열린 크리스탈 팰리스와의 2023~2024 프리미어리그(EPL) 10라운드에서 1-0으로 앞선 후반 추가 골을 기록하며 토트넘의 2-1 승리를 이끌었다.

2경기 연속 결승 골을 장식한 손흥민의 활약 덕에 토트넘은 2023~2024시즌 EPL 개막 이후 무패 행진을 10경기로 늘리며 EPL 1위를 질주했다.

경기 후 스카이스포츠와 인터뷰에서 손흥민은 "EPL 우승에 대해 생각하지 않고 있다. 아직은 시즌 초반이기 때문이다. 하지만 토트넘은 매 경기 승점 3점을 원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토트넘이 앞으로 차곡차곡 승점을 획득한 뒤 마지막에 어떤 일이 일어날지 지켜보겠다. 지금은 그저 열심히 임하겠다. 매 순간을 즐기고 있다"라고 밝혔다.

그러면서 "토트넘 동료들이 모두 경기에서 이기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토트넘 주장으로서 그들을 도울 수 있어서 행복하다"라고 설명했다.

손흥민은 마지막으로 "겸손함을 유지하고 싶다"라고 전했다.

한편 토트넘 구단은 지난 8월 12일 구단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흥민이 토트넘의 새 주장으로 임명됐다”라고 밝혔다.

손흥민은 박지성(은퇴)에 이어 한국인으로서는 2번째로 EPL 팀 주장에 공식 선임됐다. 앞서 박지성은 2012~2013시즌 퀸즈 파크 레인저스(QPR)에서 주장을 맡았다.

현재 손흥민은 한국 축구 국가대표팀에서 오랫동안 주장으로 활약하고 있다. 그는 한국 축구 역사상 가장 오랜 기간 주장직을 역임하고 있는 축구 선수다.

손흥민이 지난 17일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경기에서 패스하고 있다. / 뉴스1
손흥민이 지난 17일 경기 수원시 팔달구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축구 국가대표 평가전 대한민국과 베트남의 경기에서 패스하고 있다. / 뉴스1
“손흥민이 또…” 28일 환호할 소식이 전해졌다 손흥민, 2경기 연속골 넣어,토트넘 2-1 승리 이끌어
위키트리

“바이에른 뮌헨으로 지적한 케인은…” 손흥민이 조심스럽게 말문을 열었다 손흥민, 해리 케인 언급해,“톱 축구 리그 중 하나”
위키트리

home 이근수 기자 kingsman@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