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만원어치 회 공개합니다, 속초 중앙시장에서 샀습니다" (사진)

2022-10-25 10:58

add remove print link

글쓴이 "여러분은 얼마짜리로 보이나요"
누리꾼들 "거짓말 아니냐, 못 믿겠다" 반응

한 보배드림이 회원이 강원 속초시 중앙시장의 횟집에서 모두 8만원에 구입했다고 밝힌 회. / 보배드림
한 보배드림이 회원이 강원 속초시 중앙시장의 횟집에서 모두 8만원에 구입했다고 밝힌 회. / 보배드림

강원 속초시의 한 횟집에서 파는 참돔회가 누리꾼들을 아연실색하게 만들고 있다.

한 누리꾼이 24일 보배드림 게시판에 다음과 같은 글을 올렸다.

“강원도 중앙시장의 한 횟집에서 지난 21일 포장했고요. 포장이 이상해서 전화했더니 대화가 안 통하더라고요. 개불은 2만원어치 추가로 산 거고 회는 참돔입니다. 요즘이 제철이고요. 여러분들은 사진에 보이는 회의 가격이 얼마로 보이나요. 참고 먹다 남은 거 아닙니다. 입에도 안 댄 거예요.”

사진을 본 누리꾼들 사이에서 “거짓말이다. 저런 걸 돈 받고 파는 사람이 있다고?” 등의 반응이 나오자 글쓴이는 참돔회는 6만원어치, 개불은 2만원어치라는 사실을 밝히고 영수증까지 공개했다.

글쓴이가 공개한 영수증. / 보배드림
글쓴이가 공개한 영수증. / 보배드림

글쓴이는 “너무 놀라서 (문제의 횟집에) 전화했는데 말이 안 통하더라. 횟집 사장이 '무게가 아닌 마리 단위로 판다. 내가 회를 한 점이라도 뺐으면 10배 보상해 주겠다. CC(폐쇄회로)TV 보러 오라'고 했다”고 말했다.

게시물을 본 한 누리꾼은 “롯데마트에서 3만4000원짜리 모듬회를 사서 먹었는데 거짓말 하나도 안 보태고 저거보다 양이 두 배는 더 많더라. 진짜 고객들을 호구로 아는 건지. 무서워서 횟집에 못 갈 거 같다”라고 말했다.

속초에 최근 자주 방문했다는 다른 누리꾼은 “중앙시장 지하에 있는 횟집의 회 가격이 너무 터무니없어서 횟집 주인에게 ‘서울보다 훨씬 비싸다’라고 말했더니 주인이 ‘당연하다. 서울에서 가져오는 건데’라고 말하더라. 그 말 듣고는 더이상 중앙시장 지하에서는 회를 안 사 먹는다. 잘 찾아보면 속초에도 적당한 가격에 적당한 퀄리티의 횟집이 꽤 있다”라고 말했다.

home 채석원 기자 jdtimes@wikitree.co.kr

NewsChat

뉴스를 읽고도 궁금해? 뉴스챗에게 물어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