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흡입 한번이면 비만관리 끝? “식단·운동 중요해요”

2022-05-07 10:19

add remove print link

- 의료기관을 찾아 비만 고민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김정은 대표원장 / 사진제공=365mc 올뉴 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 / 사진제공=365mc 올뉴 강남본점

의료기관을 찾아 비만 고민을 해결하려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특히 비만클리닉의 비만치료인 지방흡입의 선호도가 높다.

이는 복부∙허벅지∙팔뚝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세포를 흡입하는 비만치료로 특정 부위 부분 비만을 교정하는 데 있어 안성맞춤이다.

다만 비만치료를 받는 사람들이 증가하며 재수술 건수도 증가하고 있어 의료기관 선택 시 주의를 요한다.

꼭 피해야 할 경우는 무조건 지방을 많이 제거하고 성공할 수 있다는 과장 광고나 저렴한 가격만 강조하는 온라인 후기 등에 끌려 의료기관을 선택하는 사례다.

지방흡입의 경우 얼마나 조직에 손상을 주지 않는 방법으로 적당한 양의 지방을 뽑아 전반적인 조화를 만드는 게 중요하기에 경험이 풍부하고 체계적인 프로그램 시스템이 있는 의료기관을 찾는 게 유리하다. 또한 본인이 어떤 시술을 받을 것인지, 병원 측이 체계적인 관리법을 보유하고 있는지 반드시 고려해야 한다.

마취과 전문의가 상주하는 것도 체크포인트다. 마취의사는 수술 전에 단순히 마취만 한다고 생각하기 쉬운데, 수술의 모든 과정에서 환자 상태를 점검하고 응급상황 시 심폐소생술을 통해 환자의 의식을 돌려놓는 역할을 한다. 만약 수술 시 사고가 생긴다면 대부분 마취로 인해 벌어지기 때문에 마취과 전문의가 있는 안전시설을 갖추었는지 체크가 중요한 이유다.

만약 지방흡입 수술 중 이루어지는 수면 마취가 부담스럽다면 지방추출주사를 고려해볼 수 있다.

지방흡입 수술은 부담스럽고 무섭다"는 통념을 뛰어 넘기 위해 지방흡입 수술처럼 지방세포는 직접 제거하지만 수술의 절개, 수면마취 등 복잡한 과정 없어 선호도가 높다.

365mc 올뉴 강남본점 김정은 대표원장은 "하지만 이러한 비만치료는 근본적으로 비만을 개선하는 치료법이라고 볼 수는 없다. 이는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효과적으로 없앨 수는 있지만 지방이 과도하게 축적되는 원인 자체를 해결해주지는 못한다"라며 "비만치료 후 가벼운 운동을 꾸준히 하고 다이어트의 기본인 식단관리도 필수다. 이때 식단관리는 고강도의 관리는 하지 않고 수술 후 체중을 유지한다는 목표로 하면 된다"고 조언했다.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