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지방흡입 통한 아름다운 몸매관리, 유의사항은?

2021-08-11 13:49

add remove print link

- 다이어트는 평생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기간에 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내기는 결코 쉽지 않다.

조민영 365mc 천호람스센터 대표원장 / 사진제공=조민영 365mc 천호람스센터
조민영 365mc 천호람스센터 대표원장 / 사진제공=조민영 365mc 천호람스센터

포털사이트 내 연예인의 체중감량 성공 소식은 항상 폭발적인 조회수를 기록하고 시중에는 다이어트를 돕는 제품과 비법들이 넘쳐나지만, 실제로 다이어트는 평생 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단기간에 원하는 성과를 만들어 내기는 결코 쉽지 않다.

누구보다 열정적으로 시작하더라도 어느 순간 찾아온 어려움을 극복하지 못하고 포기하는 사람들이 수두룩하다. 심지어 몸매관리를 잘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들도 죽어라 노력해도 빠지지 않은 마지막 1인치를 타파하기 위해 다채로운 방법을 시도하곤 한다. 이들은 정상체중에 도달했지만 여전히 볼록한 옆구리 러브핸들과 처진 팔뚝, 굵은 허벅지 등 부분비만이 고민이다 .

신체를 전반적인 큰 덩어리로 가정해 볼 때 체중감량 단계는 말 그대로 불필요한 살덩어리를 거칠게 툭툭 제거하는 단계다. 이를 통해 어느 정도 사이즈 감소를 거친 다음에야 세밀한 바디 '조각단계'가 필요하게 된다.

문제는 이 바디라인 조각 단계가 결코 만만치 않다는 것. 다이어터들은 으레 '특정 체중이 되면 내가 바라던 완벽한 몸매가 되어 있겠지’라고 기대하기 마련이다.

하지만 기대는 쉽게 무너지고 만다. 체중을 줄임으로써 전체적인 부피는 줄일 수 있지만 평소 고민하던 부위의 사이즈는 이상적으로 쉽게 변하지 않기 때문이다. 안타깝게도 오히려 체중이 빠지면서 부분비만 등 고민부위가 도드라지기도 한다.

최근에는 지방흡입을 통한 의학적 도움으로 보다 빠르고 효율적인 체형교정 및 비만치료를 진행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365mc는 아름다운 몸매라인 개선을 위해 개개인의 체형을 고려한 맞춤형 지방흡입 솔루션을 제시한다. 지방흡입수술은 피부 밑 과도하게 축적된 지방을 제거하는 원리로써, 지방흡입 후 남는 지방의 양을 최소한으로 판단하고 정확한 수술을 진행해야 만족도가 높다.

다만 한가지 오해하기 쉬운 부분이 있다. 지방흡입수술만 받으면 당일 바로 즉각적인 효과가 나타난다고 생각하는 것이다. 결코 그렇지 않다. 지방흡입 후 허벅지, 복부, 팔뚝 등 수술 부위 사이즈 감소를 확인할 수 있지만 수술 과정에서 멍과 부종이 발생하기 때문에 관리를 통해 만족도 높은 바디라인완성을 위한 충분한 회복기간이 필요하다. 대략적으로 수술 후 멍은 1~2주에 걸쳐 사라지고, 부기는 약 1~2개월에 걸쳐 가라앉게 된다.

지방흡입이 부담스럽다면 미니지방흡입이나 수술없이 주사로 지방세포를 제거하는 지방추출주사 람스와 같은 치료들을 권한다.

모든 비만치료는 한가지 공통점이 있다. 치료 후 지속적 효과를 누리기 위해 체중증가를 유발하는 불규칙한 식생활 습관을 개선해야 한다는 것이다. 지방흡입 후 살이 빠졌더라도 본래의 생활습관을 고치지 못한다면 언제든 요요현상이 올 수 있어 운동과 식이요법을 병행하는 노력이 필요하다.

도움말: 조민영 365mc 천호람스센터 대표원장.

home 최학봉 기자 hb7070@wikitree.co.kr

NewsCha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