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문화재단, 코로나19 '덕분에 챌린지' 동참
2020-06-23 13:32
add remove print link
무관중 랜선 콘서트.
무관중 랜서 씨어터.
의정부문화재단(대표이사 손경식)은 코로나19 진료를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모든 의료진들에게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는 ‘덕분에 챌린지’에 동참했다.
‘덕분에 챌린지’는 지난 4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와 보건복지부가 코로나19 의료진을 격려하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 ‘존경’과 ‘자부심’을 의미하는 수어 동작 사진을 올린 뒤, ‘#덕분에 챌린지’, ‘#덕분에 캠페인’, ‘#의료진 덕분에’ 등의 해시태그를 붙이고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고 있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의정부평생학습원의 지목을 받아 챌린지 주자가 되었으며, 다음 참여자로 ‘(사)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의정부지회(의정부예총)’를 지목했다.
의정부문화재단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하여 시설물 방역 등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 실천하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문화예술인과 시민들을 응원하는 <아트백신 캠페인 Have a Good day!>도 진행하고 있다.
대표적인 사례로 극단 동화 등 지역예술단체 13개 단체를 선정, 비대면 공연 시대에 걸맞는 ’무관중 랜선 콘서트’와 ‘무관중 랜서 씨어터’를 재단 홈페이지와 유튜브에 공개함으로써 지역예술인들에게는 생활에 필요한 출연료를 지급하고, 코로나19로 무료함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는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의정부음악극축제 참여 예술단체에 대해 공연료의 70%를 선 지급한 바 있으며, 특히 <의정부 문화예술 마중물 프로젝트> 지원사업의 예산을 전년 대비 210% 증액하고, 지역예술단체 지원수를 예년보다 대폭 확대하여 예산을 조기 집행하는 등 지역민과 지역예술인들을 위한 직‧간접 지원의 폭도 넓혀가고 있다.
의정부문화재단 손경식 대표는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헌신하시는 의료진에게 깊은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한다.”라며 “의정부문화재단도 코로나19 상황이 하루속히 종식되어 시민들께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많은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