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뭔가 감동이야...” 뉴발란스 99x 시리즈가 여전히 사랑받는 이유

2020-03-19 11:42

add remove print link

'닭'에서부터 시작된 뉴발란스의 히스토리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각계각층 사람들에게 사랑 받아

1982년 미국에서 첫 출시된 '뉴발란스 993'의 나이는 벌써 마흔을 앞두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Instagram에서 이 게시물 보기

오랜시간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 받고있는 신발중 하나는 99-시리즈 입니다. 그중 저는 뉴발란스의 클래식 복각 모델인 993에 끌려 데려오게 되었습니다. - 이 아이템이 가진 스웨이드와 매시가 뒤섞인 어퍼와 투톤 ABZORB 미드솔은 기존의 뉴발란스 신발들과 다른 역시 최상위 버젼의 상태를 보여줍니다. 확실히 손으로 만지며 느끼니 스테디셀러는 다 이유가 있는것 같더군요. 또 99-시리즈는 전량 미국에서 만들어 지기 때문에, 운동화 코 부분에 대문짝 만하게 Made in USA를 자수를 박아 놓은 것도 이 시리즈만의 특징입니다. 우리나라에서 유통점을 찾기란 쉽지 않구요. - 그레이톤 신발의 코디는 무궁무진한데 하나 즈음 갖고있어도 좋을 아이템인것 같습니다????✨

황세무 | CENTMARKET(@cent__hw.s)님의 공유 게시물님,

뉴발란스는 이유 있는 '편안함'에 많은 사람들이 찾는다. 이 브랜드의 히스토리는 어느 발명가로부터 시작된다.

FNC 엔터테인먼트
FNC 엔터테인먼트

뉴발란스 공식 홈페이지에 따르면 '영국인 발명가 윌리엄 라일리가 발에 장애가 있거나 경찰, 소방관, 우체부 등처럼 하루 종일 서서 일하는 사람들을 위해 아치 서포트(신발 깔창)을 만드는 데서부터 시작됐다'고 밝혔다.

unsplash
unsplash

윌리엄 라일리는 마당에서 놀고 있는 닭이 발가락 3개만으로도 균형을 이루고 있는 것을 보고 아치 서포트에 대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뉴발란스는 신발의 길이 뿐만아니라 발 볼 넓이에 따라도 사이즈를 구분했다. 다양한 발 모양에 적합한 다양한 사이즈를 제공한다는 것이다.

아침 조깅 중인 전 미국 대통령 지미 카터
아침 조깅 중인 전 미국 대통령 지미 카터

더불어 안정적이고 유행에 민감하지 않은 클래식한 '디자인'으로 각계각층의 사람들에게 골고루 사랑받고 있다.

온라인 커뮤니티 / 故 스티브 잡스
온라인 커뮤니티 / 故 스티브 잡스

대표적으로 애플 사의 창업자 고 스티브잡스는 모든 공식석상에서 뉴발란스 99X 시리즈를 신었다. 미국의 제 39대 대통령 지미 카터도 매일 아침 조깅 시 뉴발란스 운동화를 즐겨 신었다.

MODELS.COM
MODELS.COM
오래 사랑받는 것들에는 그만한 이유가 있다. 이미지 메이킹보다 제품 질 향상에 힘 썼던 '뉴발란스'가 이를 입증한다.

한 자리에 머물러 우리를 항상 기다리고 있는 클래식한 패션 아이템은 인생의 동반자와 같은 존재다. 이런 효자템은 신발장 속 한 편에 오래동안 자리 차지를 해도 좋겠다.

home 고유진 기자 story@wikitre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