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흥군 관산읍, ‘함께하는 기쁨’ 장수 어르신 생신 축하
2020-02-25 17:16
add remove print link
25일 관산읍 장수노인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 행사 개최
장흥군 관산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승주, 천충열)는 25일 지역사회의 유대감 향상과 이웃사랑 확산을 위한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장수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사업은 2020년 관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중점추진사업의 하나로 매달 지역 내 장수어르신을 찾아 생신상을 차려드리는 것을 주 내용으로 한다.
관산읍 번영회, 이장자치회, 새마을부녀회, 여성단체협의회 등 지역사회단체와 함께 직접 평촌에 사시는 조 모 어르신의 집을 찾아 생신상을 대접하고 선물을 전달하는 등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행복한 시간을 선물했다.
특히, 마을 어르신의 생신을 축하하기 위해 평촌마을 부녀회(회장 백행자)에서 직접 준비한 정성스러운 음식으로 생신상에 따뜻함을 더했다.
이날 생일상을 받은 조 모 어르신은 "나이가 들수록 생일 축하를 받는다는 생각을 잊고 살았는데 뜻밖의 선물을 받아 너무 기쁘다. 소중한 추억을 선물해줘서 감사하다"고 기쁜 마음을 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천충열)는 "어르신들을 위한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지속적으로 이어가도록 한 해 동안 노력할 것"이라며 "단순한 생신상 차려드리기가 아닌 어르신들께 따뜻한 이웃들이 함께 한다는 사실을 알려드리는 계기가 되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